본문 바로가기
제품 리뷰

앳플리 T8 스마트 체성분 전자 체중계 사용후기

by 지겨운개미씨 2022. 4. 28.
반응형

앳플리 T8 스마트 체성분 전자 체중계 사용후기

집에 전자저울이 생명을 다해서 저울을 구매해야 하는 상황에 형형색색 예쁜 스마트 체중계에 끌려 앳플리 T8 전자 체중계를 구매하기로 마음먹었고, 상품평을 열심히 읽어본 후 제품을 구매한 뒤 드디어 사용 후기를 올려봅니다.

 

구매 제품

 

앳플리 스마트 인바디 체중계

블루투스 체중계

M89060(버터 옐로우)

 

구매 가격

24,700원

 

앳플리 T8 스마트 체중계 사용 후 장단점을 포함한 후기

색상은 버터옐로우, 비엔나 그린, 셀레스티얼 블루, 화이트 총 4가지로 구성되어있으나 그중 가장 귀여워 보였던 버터 옐로우로 선택했고 후회 없는 선택이었습니다. 사이즈는 260X260으로 일반적인 체중계 사이즈이고, 무게는 1130g으로 비교적 묵직한 정도였습니다. 집에 있던 고장 난 체중계와 비교했을 때는 비슷한 느낌이었으나 스마트 체중계임을 감안한다면 아마 엄청 무거운 편은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최소 측정 중량은 5kg이며 만약 유아나 반려동물의 몸무게를 측정하려고 한다면 유아 세팅으로 변경한 뒤 측정할 수 있고, 최대 측정 중량은 180kg이라고 합니다. 제품은 블루투스를 지원하여 앱으로 인바디를 확인할 수 있었고, 앱 연동이 빠르고 쉽게 이루어지고 한국어 지원을 하고 있었습니다. 강아지를 키우고 있어 사용자 추가를 해 보았는데 사용자 추가 또한 매우 쉽게 가능했고, 프로필만 클릭하면 사용자 전환이 이루어져서 관리가 어렵지 않았습니다. 

 

저렴한 금액임에도 불구하고 몸무게 외에도 근육량, 단백질, 체지방률, 내장 지방 지수, 기초대사량, BMI, 골격근량, 신체나이 등 총 18개 데이터를 제공하고 있어서 생각보다 다양하게 내 몸 상태를 체크할 수 있었습니다. 기록을 그래프로 볼 수 있어서 한눈에 상태 파악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 중에 하나였습니다.

 

BIA기술을 이용하는 제품 중 가장 저렴한 제품이긴 했지만 최근 운동을 다니고 있는 센터에서 측정했던 인바디와 수치가 거의 흡사한 것으로 보아 미세전류를 몸에 흘려보내어 체지방을 측정한다는 말이 맞는 것으로 느껴집니다. 집에서 측정하는 것과 센터에서 측정하는 것을 몇 번 더 비교해 보면 확실히 알 수 있을 것 같지만 첫 스타트에서는 거의 근사치인 점에서 매우 흡족한 제품입니다.

 

제품이 AAA 건전지 3개를 넣어야 하는데 건전지가 얼마나 오래 갈지는 좀 두고 봐야 하겠지만 건전지 사용하지 않는 제품을 쓰다 보니 그런 부분에서는 돈이 들어야 해서 조금 불편함이 있네요. 그리고, 발에 땀이 좀 없는 편이다 보니 미세전류를 흘려보내기 위해서는 발바닥에 살짝 수분이 있어야 해서 발을 씻고 나와서 측정을 해야 한다는 점은 조금 불편했습니다. 이 부분은 BIA기술이 필요로 하는 수분과 제 몸이 건조한 특성이 맞아떨어지지 않아서 생기는 문제인 것 같아서 엄청난 문제라고 생각하진 않습니다.

 

앳플리 T8총평

사용한 지 두 달 차입니다. 아직 큰 문제점 발견하지 못하였고, 인바디 측정값에 큰 문제가 있어 보이지 않습니다. 다만 0점이 가끔 맞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한 곳에 놓고 사용하여야 하나 자리 이동이 있어서 그런 것으로 판단하여 이것은 기계 문제라고 판단하지는 않습니다. 아직 AAA 건전지를 갈아야 하는 상황이 없는 것으로 보아 한참 더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며 인바디 측정할 때마다 블루투스는 꼭 켜야 하지만 블루투스 연결은 자동으로 잘 됩니다.

 

인바디는 당연히 맨발로 측정하여야 하며, 만약 집에서 사용할 가벼운 체지방 측정 체중계나 인바디 측정기기를 원하신다면 저렴한 가격에 이만한 제품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추천드릴만한 제품으로 보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