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 리뷰

다덴픽 구강세정기(워터픽) 사용후기

by 지겨운개미씨 2022. 4. 17.
반응형

다덴픽 구강세정기(워터픽) 사용후기

일반 워터픽을 사용하다가 다덴픽 구강세정기를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일반 워터픽에서 불편했던 것들이 해결되어 나온 제품 같아서 사용하면서 매우 편하다고 느꼈는데요. 특히나 청결하게 관리할 수 있어서 만족스러운 제품이었어요.

 

구매 제품

다덴 픽 구강세정기 중 YXY-801 모델로 300ml의 대용량 제품으로 색상은 블랙을 구매하였습니다.

(좌) 일반 워터픽 / (우) 다덴픽 워터픽


구매 가격

원래 가격은 3만 원이지만 할인할 때 2만 8천 원대에 구매하였습니다.

 

제품 장단점

일반적인 워터픽 제품들과 비교했을 때 수압도 강한 편이고, 4단계로 조절할 수 있어 매우 편하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물론 처음 워터픽을 경험하는 입장에서는 1,800 맥동 수압으로 수압이 꽤 강하다고 생각하게 되어 불편할 수 있지만 그것은 어떤 제품을 쓰던 처음 사용 시 겪는 문제점이라서 단점이라고 하기에는 힘들 것 같았습니다.

 

구강세정기가 효과가 있다 없다 말은 많지만 사용하다 보면 확실히 잇몸 마사지에도 좋고, 임플란트 하신 분들 연속 임플란트의 경우 치실이 들어가지 않는 구조인 경우가 있는데 이런 경우에는 워터픽을 기본으로 사용하시는 것이 좋기 때문에 '구강세정기'자체를 추천드리고 싶어요.

 

충전은 usb단자를 이용하지만 제품 자체에 연결되는 부분은 5 pin이나 8 pin처럼 일반적인 충전잭이 아니기 때문에 문제가 생겼을 때 a/s 또는 충전선을 따로 구매해야 하는 부분은 있으나 가격대가 저렴한 편이고 이 또한 전기제품이기 때문에 문제가 생기는 시점이면 아마 새 제품으로 교체하는 것이 더 좋을 것 같다고 판단됩니다. 유명 브랜드의 고가 제품들이 10만 원을 넘어가기 때문에 as에 대한 문제를 짚고 넘어가 야하지만 이런 중저가형 모델의 경우 굳이 문제 되지 않는다고 생각이 됩니다. 충전은 완충 시 약 30일 정도 사용 가능했습니다.

 

저는 지금까지 제품을 약 1년간 사용하며 문제 된 적은 없었으며 작은 용량의 제품을 써보았지만 다덴픽의 경우 300ml로 물을 넣을 수 있는 용량이 넉넉해 사용 중 2~3회 물을 추가로 넣을 필요가 없는 부분도 장점으로 꼽을 수 있습니다. 특히 외형적으로 보아도 일반 기존에 나오는 워터픽들은 세척이 불가능에 가깝도록 만들어져 있으나 다덴픽의 경우 물통에 손가락이 들어갈 수 있기 때문에 세척도 용이하며 물을 추가 주입하기에도 매우 편리하게 설계되어 있습니다.

 

생활방수가 가능하기 때문에 여태 방수가 안되어 문제 된 적 없으며 손이 작음에도 불구하고 사이즈가 그렇게 크지 않은 콤팩트한 사이즈라서 사용하기 불편하지 않았습니다. 3개월에 한 번씩 교체하는 텀을 줘야 하는데 추가 노즐을 하나 더 주기 때문에 그런 부분에서도 고객에게 잘 맞춰내놓은 저가의 모델이 아닌가 싶습니다.

 

다덴픽 워터픽 총평

가격, 물통의 사이즈, 충전 후 사용 가능한 시간 등 전체적으로 좋은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입문자뿐 아니라 저처럼 타제품을 사용해보신 경우에도 충분히 만족하지 않을까 싶어요. 단점이라면 가격대가 저렴하기 때문에 마감이 고가의 제품보다 살짝 수준이 떨어진다는 것이지만 크게 문제 될 부분이 아닙니다. 손이 다치거나 할 정도의 마감 문제가 아니라서 사용에 불편함 없이 충분한 것 같습니다.

 

 

 

댓글